사카이미나토시-일본

  • Japanese
  • English
  • Taiwanese
  • Chinese
  • Korean
  • Russian

물고기와 기다로의 거리 사카이미나토 관광 가이드

바다와 함께 해 온 역사와 문화

history01.jpg

사카이 다이바 공원·사카이미나토 등대

다이바 공원은 1863년 돗토리번(돗토리현의 옛 명칭)에서 쌓은 포대가 있던 자 리로,당시 쇄국을 하고 있던 일본이 외국선박으로부터 국가를 지키기 위해 구축하 였다고 전해집니다.
1905년에는 산인 최고의 목조 등대가 설치되어 항만을 오가는 배를 지켜보았으 며,1991년 새로운 사카이미나토시의 역사와 번영을 상징하여 지금의 형태로 복 원되었습니다.
1988년에는 국가 사적으로 지정되었으며,35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벚 꽃놀이의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history02.jpg
 
history03.jpg

일본에서 가장큰 개복치 〈쵸보인〉

바다와 생활의 사료관

낡은 술창고를 개조한 바다와 생활의 사료관은 ‘물이 없는 수족관’으로 유명하며 물고기와 게 등의 박제 전시는 일본 최고의 수를 자랑합니다.
다양한 낚시법과 어구에 대한 설명 전시,인간의 생활을 주제로 한 농구,민구 등의 문화 유산이 다수 전시되어 있어 바다와 인간의 관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history04.jpg

바다와 생활의 사료관

 
history05.jpg

하쿠슈멘

하쿠슈멘

<하쿠슈멘>은 <하마멘>이라도 불리우며 에도시대 전기로부터 재배하기 시작였으며 전에는 유미가하마반도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재배되고 있었습니다 유미가하마반도에서 재배된 <하쿠슈멘> 은 사카이미나토에서 기카마에센으로 간사이와 호쿠리쿠,동북지방에까지 널리 이출되어있으며 사카이 미나토의 번영에 아주 큰 공헌을했습니다.

 
history07.jpg

베를 짜는 모습

유미하마 가스리천

사카이미나토는 오래전부터 질 좋은 면의 산지였습니다. 면에서 실을 뽑아 쪽으로 염색해 가스리천을 짰습니다
3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유미가하마 가스리천은 전국에서도 보기 드문 전통지 정공예품입니다.
아름답게 완성된 문양은 색실을 짤 때부터 완성시 의 모양을 면밀히 고려하여 만든 선인들의 지혜와 기술의 결정체로, 지금도 소박한 감촉과 느낌,쪽빛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history08.jpg

유미하마 가스리(비백 무늬 옷감)

 
history09.jpg

지인망 그림 액자

지인망(地引網) 에마,지옥극락화도 (地獄極樂書圖)

쇼호쿠지절에 남아 있는 세로 76cm,가로 107cm의 거대한 그림에는 19세기 중기의 지인망 어법이 훌륭하 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당시 정어리가 풍어인 해에는 100조나 되는 지인망 조 업이 한꺼번에 행해졌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옥극락화도’는 일본의 유명한 요괴 만화가 미즈키 시게루 씨가 이 그림을 보고 요괴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는 이 야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history10.jpg

지옥극락화도

 

문의처
사카이미나도시 산업부 상업관광섹션
tsusyokanko@city.sakaiminato.lg.jp